" 삶의 파도들이 일어나고 가라 앉게두라. 너는 잃을것도 얻을것도 없다. 너는 너다. 그 자체이므로, 자신의 퀘렌시아를 찾아야 할때다. 그곳에서 누구로부터도 어떤 계산으로부터도 방해 받지 않는 혼자만의 시간, 자유, 영혼의 순간을 가져야 한다. 그것이 건강한 자아를 회복하는 길이다"
" 물론 고통스러운 일이 일어난다. 그러나 그것을 다루는 기술을 알고 있으면 그 고통을 행복으로 바꿀 수 있다"
" 그대가 무엇을 행하든 사랑의 마음으로 하라. 미움으로 하면 아무리 좋은 의도를 갖고 있다해도 부정적인 결과만 얻을 뿐이다"
" 내가 마음에 대해 추구한다면 나의 마음이 곧 추구자이고 추구의 대상이며, 추구 자체가 아닌가"
"그대는 그대 자신에게 너무 많이 말을 한다. 그대는 그 점에서 특별하지 않다. 우리 모두가 그렇게 한다. 우리는 우리의 세상을 내면의 중얼거림으로 유지한다. 지혜로운 사람은 자기 자신에게 말하기를 멈추지마라. 세상이 완전히 바뀐다는 것을 안다"
"영혼의 풍성함은 행동자체보다도 그 순간에 얼마나 많이 깨어있는가에 달려있음을 깨달아야 한다. 진정으로 온 주의를 기울이고 있을때 그것이 먹는 일이든, 걷는 일이든, 숨쉬는 일이든 강력한 기쁨을 가져다 준다는 것을 발견할 것이다."
"고대인들은 단순히 눈을 즐겁게 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과 정신과 영혼까지 감동시키는 경험을 아름다움이라고 했다"
" 고통은 우리를 동굴안에 가두며 영원히 외부의 빛을 다시 볼 수 없을 것만 같다. 삶이 이대로 끝나버릴것 같다. 그러나 그 기간을 통과하여 어느날 봄 햇살이 느껴지고 터질듯한 꽃망울이 보이고 바람을 이겨내는 날개짓이 다가온다"